풍수인테리어소품 패철 풍수인테리어 풍수소품 기모아 쇼핑몰 031-898-1813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패철 사용법

패철 사용법

패철 사용법에 대한 안내 게시판 입니다.

게시판 상세
나경패철로 12神殺을 풀어보는 방위학
  • Writer 대표 관리자
  • Date 2008-06-16 12:54:31
  • 추천 추천하기
  • Hit 3662
 

        나경패철로 12神殺를 풀어보는 방위학


* 12神殺은 가족중에 家長를 위주로 生年에 대입하여 본다.


(12神殺 조견표)

生年/신살명

劫殺

겁살

災殺

재살

天殺

천살

地殺

지살

年殺

년살

月殺

월살

亡身殺

망신살

將星殺

장성살

攀鞍殺

반안살

驛馬殺

역마살

六害殺

육해살

華盖殺

화개살

巳酉丑 生

寅午戌 生 

亥卯未 生

申子辰 生


* 12신살의 상징의미


1. 劫 殺: 사기당하고 도적맞고 남에게 빼앗기는 失物(실물)의 뜻으로 상징한다.

2. 災 殺: 소송 관재 납치등 인신 구속의 재난을 의미한다.

3. 天 殺; 지진,홍수,가뭄 또는 大火災등 천재지변으로 불의의 대란을 당하는 의미로서 해석한다.

4. 地 殺: 승진, 취직 명예나 문서입수등으로 해석하고 때로는 역마의뜻으로 해외여행이나 활달한 성격으로 풀이한다.

5. 年 殺: (도화살) 好色으로 놀기 좋아하고 술 ,도박, 남녀관계의 성문란 등을 의미한다.

6. 月 殺: 학문궁 또는 고집살이라고도함) 병을 얻어 몸이 마르고 고갈된 상태로서 덕이 없어 고통을 의미한다.

7. 亡身殺: 마음먹은대로 일이되지 않고 분수에 벗어난 일이나 행동을 하다가 패가망신 손재수를 상징한다.

8. 將星殺: 문장력이 뛰어나서 일찍 타향에나가 출세하여 사방에 이름을 날리지만 과욕하다 가는 비참해 진다는 의미이다.

9 .攀鞍殺: 일찍부터 노력하여 자수성가로 상,하 통달의 경지에 올라 마치 말 안장에 높이 앉아 출전하는 장수의 기상

처럼 고위직에 앉아 모든일을 통솔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10.驛馬殺: 사해를 두루 여행하는 의미로서 이동 타향, 이별, 상처등을 상징한다

11.六害殺: 부모형제 할것없이 모든 사람의 덕이없어 육신은 병들어 애달픈데 도움은 없고 해만 돌아오는 것을 의미한다.

12.華盖殺: 착한 마음에 총명하여 문장,예술, 풍류등을 상징하며 관록을 얻지 못하여 종교계에 열심을 의미한다. 운명상 화개가 셋이면 변태 성격자로 본다.



* 일상생활에 응용하는 12神殺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는 집에서 제일 나이 많은 사람을 위주로 방위를 보는데 제사를 모시는 가정에서는 천살방향에 제사 음식을 차려놓고 제사를 지낼것이며 잠자리에서 반안살방향으로 머리를두고 잠을자고 침실방문은 장성살방향을 피하면 앓던 병도 낫는다.

흑자재정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싶으면 경영주 위주로 장성살방향에는 절대로 문을 내서는 안되고 단단하게 막아두고 육해살방향이나 지살 또는 년살방향의 문을 사용하면 적자 재정은 없다.

아들이나 딸을 마음대로 가지고 싶으면, 천살방향은 음기가 강하고 양기가 약하다. 반안살 방위는 그 반대다 부부가 잠자리에 들어 성교시에 남편 나이를 기준으로 반안살 방위로 머리를 두면 남자 아이를 잉태할 것이고,  천살방향으로 머리를 두면 딸아이를 잉태할 것이다.  이때 방문이 장성살 방위에 나 있으면 鈍才(둔재)를 낳을 것이다.

자녀를 우등생으로 기르고 싶으면, 자녀의 생년을 기준하여 집에서 공부 할 때 천살방향을 보고 공부할 수 있게 책상위치를 놓아야 한다. 만약 반안살방향을 바라보고 공부 하며 장성살방위에 문이 열여 있으면 열등생을 면할수 없다. 열등생이 상급학교에 진학하려면 월살방향에 있는 학교를 선택해야 된다.

혼인을 빨리 성사되게 하고 싶으면, 노총각은 취침할 때 반안살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고 노처녀는 천살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머지않아 혼담이 있어 혼인하게 된다. 남자와 여자의 건강 관리에도 같은 원리를 적용한다.

  

** 재살방향(災殺方向)

* 災殺方向에는 피곤한 상대 또는 나를 괴롭히는 상대가 있는 곳이다.

* 건축할 때 災殺方向에 사고가 잘 난다.

* 災殺方向에 흉기를 두면 안된다.

 

** 천살방향(天殺方向)

* 天殺方向은 조상방향, 스승님방향 천살방향을 향해 제사을 지내거나 선산(先山)을 모시면 길하며 공부하는 학생은 천살방향에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성적이 오르니     이점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학원은 천살방향으로 보내라.

* 노처녀는 천살방향으로 머리을 두면 혼인이 이루어진다.

* 천살방향에 종교적인 물건은 피하는 것이 좋다.

  선경책,불경책,십자가,성모마리아상,달력,달마도,그림,액자,등이 있으면 조상이 돌보    지 않는다.

 

** 지살방향(地殺方向)

* 주택이나 점포에서 지살방향에 출입문이 나면좋고 문패,간판,선전물,차고를두면좋다.

 

** 망신상방향(亡身殺方向) : 집 고사方向

 

** 장성살방향(將星殺方向)

* 장성은 나를 지키는 장수요 귀인과 같아서 자기가 거주하는 집이나 사무실 또는

  영업장등의 문을 절대로 이 방향으로 내어서는 안된다. 안정이 안되며 재물이 모이    질 않고 다 새어 나간다. 장성살방향은 막혀있는 것이 좋다.

 

** 반안살방향(攀鞍殺方向)

* 집안이나 사업장소에서는 반안살방향에 금고나 카운터를 두는 것이 좋다.

* 잠잘 때 머리를 두는 방향에 가장 좋은 곳이다. 부부간의 방향은 남자 위주로 한다.

* 평소에 급한일이 생겨서 피신하거나 금전융통을 할 때에도  반안살방향으로 몸을 피하거나,반안살방향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부탁을 하면 가장 안전하고 정확하게 돌    봐주게 된다. 즉 가장 편안하게 나를 지켜주고 빨리 안정되는 곳이므로 이사를 할 때에도 현위치에서 반안살 방향으로 이사를 가면 안정이 쉽게되고 가세가 늘어난다.

* 병원에서 환자도 반안살방향이 빨리 났는다.

 

** 화개살방향(華蓋殺方向)은 종교적인 물건을 놓는 곳이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



  • 메뉴버튼
  • 위로버튼
  • 아래로버튼

고객센터

031-898-1813

010-4306-9054

평일 09:00 ~ 17:00

주말 토요일,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

은행정보

농협은행 355-0086-6757-53

예 금 주 서복희(풍물쇼핑몰)

택배 아이콘

대한통운 배송조회

주문상품의 배송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다음 제품

TOP


풍수인테리어 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