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소품 패철 풍수인테리어 풍수소품 기모아 쇼핑몰 031-898-1813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맥뉴스

수맥뉴스

수맥에관한뉴스입니다,

게시판 상세
물은 내몸이다
  • Writer 대표 관리자
  • Date 2008-08-15 15:21:26
  • 추천 추천하기
  • Hit 656
 지구에서 가장 흔한 존재이며 자연계에서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없어서는 안 될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물질이 바로 물이다.

국어사전에서 물은 ‘화학적으로는 수소2와 산소1의 화합물로 색`냄새`맛이 없는 액체이며, 자연계의 빗물`샘물`강물`바닷물 따위”라 적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깨끗한 물을 마시면 현재 앓고 있는 질병의 80%를 제거할 수 있다”고 단언하고 있다. 물질적으로 보면 인체는 70%가 물로 이뤄져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물의 기능은 건강한 인체의 정상 세포를 둘러싸고 있고, 주로 6각형 고리 모양으로 세포핵에 직접 수막을 이뤄 세포를 보호한다고 한다.

인체가 병 들었다는 것은 세포 주위에 물의 구조화가 깨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깨끗하고 좋은 물을 마시면 인체가 가지고 있는 항상성에 의해 여러 가지의 자극과 교란으로부터 생체 세포를 보호하고 순환기능`동화기능`배설기능`체온조절기능을 수행, 생리활성을 정상화시켜 준다고 한다. 결국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려면 인체 내에 좋은 물을 공급해야 한다. 언젠가 작은 시골마을에 공장이 들어서면서 마을 전체가 물 피해를 입은 사례가 있었다. 마을은 지하수를 이용해 식수와 용수를 사용하는 곳이었다. 그런데 공장이 들어서면서 마을 사람들은 잦은 구토와 붉은 반점에 알 수 없는 피부병까지 생기는 낭패를 당했다.

 

주변을 탐사한 결과 공장에서 공업용수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군데 천공을 했는데도 물이 나오지 않자 그 자리를 폐공한 채로 방치한 것이 문제가 됐다. 세월이 흐르면서 심한 비바람에 공장의 폐수가 폐공으로 유입됐고 같은 지하수맥인 마을의 지하수까지 오염시킨 것이다. 이후 그 마을에선 지하수도 우물도 먹지 못하게 됐다.  이같은 사례를 바탕으로 할 때 우리가 좋은 약수라고 멀리까지 찾아가 마시는 물도 검증되지 않았다면 마시기엔 적합치 않다고 할 수 있다.

 

‘좋은 물’이란 입소문만 믿고 마시기엔 몹시 위험한 일인 것이다. 언뜻 생각하면 “높은 산에 올라가 약수를 받아오면 괜찮겠지”란 생각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지상의 물과는 달리 지하의 물은 압력 차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높고 낮음에 상관없이 흐르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래서 산꼭대기에서 지하수가 솟아나기도 하지만 그 물이 오염되지 않은 좋은 물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다. 주변 환경이 나쁘면 나쁜 물이 되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가 사는 곳곳의 환경오염은 심각한 상태다. 농작물은 물론이고 나무까지도 해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엄청난 양의 살충제를 뿌려야 하는 세태다. 심지어는 앞산이나 팔공산 등 운동을 위해 쉽게 찾는 산에서까지 살충제 항공살포를 수시로 한다. 또 공장과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아황산가스`이산화질소`탄산가스`일산화탄소 등은 대기를 오염시켜 산성비를 내리면서 토양과 수질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 수맥탐사를 하면서 좋은 물의 지하수맥을 찾을 때도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명약이 되겠다는 확신과 함께 지하수 개발을 생각해 보지만 언젠가는 주변 환경의 파괴로 오염될 것이란 생각을 하면서 천공하겠다는 마음을 접게된다. 흔하지만 귀한 것이 물이다.”깊은 산 속 옹달샘, 맑고 맑은 옹달샘”의 물은 참 좋은 물이다. 우리가 물의 순환을 인정한다면 환경을 지켜야 한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



  • 메뉴버튼
  • 위로버튼
  • 아래로버튼

고객센터

031-898-1813

010-4306-9054

평일 09:00 ~ 17:00

주말 토요일,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

은행정보

농협은행 355-0086-6757-53

예 금 주 서복희(풍물쇼핑몰)

택배 아이콘

대한통운 배송조회

주문상품의 배송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다음 제품

TOP


풍수인테리어 소품